서비스 이용 약관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엠투소프트(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고객간의 기본적인 권리와 책임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련 법률 및 각 서비스별 운영 정책, 공지 사항 등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1) 고객 :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등록을 한 법인/개인 또는 단체로써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와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2. 2) 이용자 :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게스트 등 을 총칭합니다.
  3. 3) 5) ID : 고객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4) 비밀번호 : 고객의 정보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5) 결제 : 고객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6. 6) 브랜드명 : 법인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서비스 내에서 상호나 단체명을 대신하여 사용하는 약칭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이 약관은 회사가 고객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이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제1항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30일전에 공지하고 개정 약관을 고객이 등록한 메일로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4. 4) 회사가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고객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고객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5) 고객은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6) 고객은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변경된 약관의 부지로 인한 고객의 피해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각 서비스별 세부 이용지침, 공지사항 등이 적용되며, 여기에도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 법률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서비스 이용 계약은 고객이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2) 고객이 전항에 동의하고 신청 양식을 작성하는 것은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을 숙지하고,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해 운영하는 각종 정책과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1. 1) 고객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신청서에 회사가 요청하는 정보를 기재하고, 필요한 자료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하며, 사실과 다른 정보를 기재하거나 허위의 자료를 제출한 경우에는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2) 고객은 서비스에서 사용할 ID, 도메인명 등을 정하여 회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객은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단어를 활용하여 ID나 도메인명, 등을 신청할 수 없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객이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단어를 회사의 서비스에 사용할 정당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개별적으로 확인할 의무가 없습니다.
  1. ① 타인의 상호
  2. ② 타인의 상표 및 서비스표
  3. ③ 저명한 제3자의 성명
  4. ④ 사회질서 및 공서양속에 반하는 단어
  5. ⑤ 상표법에 따라서 상표등록을 받을 수 없는 표장
  6. ⑥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연상시킬 수 있는 단어 또는 조합어
  7. ⑦ 기타 관련 법률에 위반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 3) 고객이 신청하여 회사가 발급한 ID나 도메인명 등이 제2항 각 호의 1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회사가 사후에 인지한 경우 회사는 해당 ID나 도메인명에 대한 사용 권리를 박탈하고, 이를 모두 회수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하여 고객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4) 회사는 고객이 휴면 상태인 경우에도 해당 고객이 사용하는 ID나 도메인명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등)

  1. 1) 고객 신청자는 가입을 위해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고객 신청자는 이메일, 팩스, 우편 등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제출하고, 이 약관에 동의하면 회사는 소정의 절차를 진행한 후 본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할 수 있습니다.
  1. ① 사업자등록증 사본
  2. ②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또는 사본(법인의 경우)
  3. ③ 법인인감증명서 원본 또는 사본(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개인인감증명서)
  4. ④ 제3호의 법인인감 또는 개인인감이 날인된 가입신청서
  1. 2)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되는 경우에 승낙을 철회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① 고객이 제출한 서비스 가입 신청서 또는 신청 서류에 허위, 기재 누락, 명의 도용, 오기 등이 있는 경우
  2. ②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고객 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 다만 고객 자격 상실 후 회사가 별도 지정한 일정 기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고객 재가입 조건을 충족하여 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③ 기타 고객 신청자를 회사의 고객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정책상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 3) 고객 신청자가 가입 시 무단으로 제3자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자료를 제출하여 이용신청을 한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자격을 박탈하고, 이용신청의 승낙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고객은 제1항 각호의 자료가 허위인 경우에는 형사 처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2. 4) 회사는 고객 신청자가 관련 법률 및 회사의 운영 정책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항의 승낙을 철회, 거절하거나 조건부로 승낙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기재사항의 변경)

고객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등록 정보에 변경 사항이 발생한 경우 변경 사항을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또한, 고객 가입 신청 시 제출한 자료의 내용이 변경된 경우에도 지체 없이 변경된 자료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1. 1) 회사는 고객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에서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 이용를 개시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의 경우 회사가 요금 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이용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사실을 공지하거나 고객에게 통지하여 고객의 서비스 이용상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으로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시스템 점검, 증설, 교체, 고장 등의 사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회사의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해당 사실을 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1)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이 변경되는 경우 이를 고객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이 신청 또는 사용하는 ID, 도메인명 등이 중복되어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회사는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고객에게 타인과 중복되지 아니하는 ID, 도메인명 등으로 변경할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사이트 통합 등 회사의 중요 정책의 변경에 따라 고객의 ID, 도메인명 등의 본질적인 부분을 변경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이를 일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당해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합니다.
  3.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의 제한이나 중단이 필요한 경우
  2. ② 회사가 통제하기 어려운 사정으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서비스 중단이 필요한 경우
  3. ③ 서비스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④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5. ⑤ 기타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1. 4) 회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차별화하여 제공할 수 있으며 특정 서비스 또는 각 서비스의 일부 기능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고객별로 서비스 구성을 다르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5) 회사는 본 조 제3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고객에게 해당 사실을 사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등)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6) 회사는 본 조 제3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어 고객이 이미 결제한 유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을 경우에는 당해 유료 서비스의 무상 사용 기간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고객에게 보상합니다.
  4. 7)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에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제6항의 규정에 준하여 당해 고객에게 보상합니다.
  5. 8) 회사는 고객을 위한 서비스를 회사의 판단에 따라서 변경할 수 있으며,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세부적인 이용 조건 등은 각 서비스별 안내에 따릅니다.

제12조 (정보 제공 및 통지 등)

  1.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정보 등을 서비스 화면 게시, 전자우편 쪽지 SMS 발송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특정 정보 등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청을 통하여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2) 회사는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고객이 등록한 e-mail 주소로 전자우편을 발송하거나 고객이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기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불특정 다수의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해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게시판 등을 통하여 사전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3. 3) 고객이 가입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제8조의 기재 사항 변경 의무를 소홀히 한 경우에는 회사의 중요한 통지를 받지 못하더라도 그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13조 (고객의 게시물)

  1. 1) 고객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로 인해 고객에게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고객의 책임이므로 게시물 작성 시 관련 법률에 위배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2. 2) 고객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 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고객은 그에 따라 각종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1. ① 회사,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는 경우
  3.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④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⑤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⑥ 사전 승인되지 않은 광고물을 게재하거나 회사가 제공하거나 허용하는 서비스 및 솔루션 이외의 방식으로 상거래를 하거나 하려는 경우
  7. ⑦ 타인의 ID, 도메인명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⑧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판의 운영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9. ⑨ 기타 관련 법률 및 회사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4조 (게시물의 저작권 등)

  1. 1) 고객이 작성한 게시물은 고객에게 저작권이 있는 것으로 보며,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2) 고객이 탈퇴를 하거나 고객 자격을 상실한 경우에 고객이 작성한 게시물은 삭제됩니다. 다만 다른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게시물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서비스 운영 정책상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간 통합(사이트 간 개별 서비스 통합 포함)하거나, 개별 서비스를 회사가 운영하는 다른 사이트로 이전하는 경우 법인회원의 게시물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재 위치를 변경, 이전하거나 사이트간 공유의 형태로 하여 서비스할 수 있으며, 게시물의 이전, 변경 또는 공유를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5조 (담당자)

  1. 1) 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담당자에게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필요한 행위를 위임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담당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 약관 및 관련 법률을 위반하는 행위를 할 경우 고객과 담당자는 회사에 연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2. 2) 고객이 정한 담당자가 교체될 경우 고객은 새로운 담당자를 정하여 비밀번호, 기타 연락처 등 변경이 필요한 사항이 있다면 동 사항을 즉시 수정하여야 하며, 이 본 항의 의무를 게을리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 (컨텐츠 등 유료 서비스 등)

  1. 1) 회사는 유료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에게 유료 컨텐츠 서비스의 이용 기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유료 컨텐츠 서비스의 이용 기간은 각 유료 컨텐츠 서비스 세부 이용 지침에서 정하거나 각 유료 컨텐츠 서비스 결제 화면 등에 게시하여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2. 2) 고객은 유료 컨텐츠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각 유료 컨텐츠 서비스의 세부 이용 지침에서 공지하는 컨텐츠 서비스 이용 단말기의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컨텐츠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3. 3) 회사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고객이 유료 컨텐츠 서비스 이용 기간 동안 컨텐츠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유료 컨텐츠 서비스 이용 잔여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동일 유사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하거나 이용 기간을 무상 연장하여 보상합니다

제19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합니다.
  2.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상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3) 회사는 고객의 정보의 보호와 안전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관련 법률에 따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준수합니다.
  4. 4)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알게 된 고객의 정보(개인정보에 해당하는 사항을 포함합니다)를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수집 및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통신비밀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 따라 행정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회원 정보의 열람이나 제출을 요청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5. 5)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객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 운영하며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고객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제20조 (비밀번호 등)

  1. 1) 고객이 ID와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거나 무단 양도, 대여 등에 의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와 피해의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2. 2)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고객의 이용 권한은 해당 고객에 한정되며,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합병, 상속, 회사분할 등의 사유로 이 약관에 따른 계약상 지위가 이전될 경우에는 고객은 해당 사실을 회사에 사전 서면 통지하여야 합니다.
  3. 3) 고객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즉시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르도록 합니다.

제21조 (고객의 의무)

  1. 1) 고객은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없으며 당해 개인정보 주체의 동의에 따라 수집된 개인정보일지라도 수집 목적과 다르게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무단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2) 고객은 본 서비스 이용 중 습득한 정보를 상업적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출판, 방송 등을 통하여 회사의 허락 없이 제3자에 노출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3) 고객은 제3자의 권리나 저작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4)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판촉 활동 등의 상행위를 하거나, 상행위와 관련된 사이트로 링크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은 해킹, 불법 광고, 음란 사이트 운영, 상용소프트웨어 불법 배포 등 위법 부당한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5)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6. 6) 고객은 공공질서를 위반하거나 건전한 사회의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나 문자, 그림 등을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22조 (이용요금의 납입)

  1.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대금을 납부한 후(선불)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서비스 이용 후 요금 청구(후불)를 합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한 이용요금의 결제 방법은 핸드폰결제, 신용카드결제, 일반전화결제,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등이 있으며 각 유료서비스마다 결제 방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3) 매월 정기적인 결제가 이루어지는 서비스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정기 결제의 취소를 요청하지 않는 한 매월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4. 4) 회사는 결제의 이행을 위하여 반드시 필요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요구하는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허위로 또는 부정확하게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3조 (이용요금의 환불, 청구 및 이의제기)

  1. 1) 회원이 과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회사는 그 요금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일반적인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①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선결제 후 1개월(결제 기준) 이하로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해지일로부터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본 항의 규정은 일(1)개월 단위로 매월 결제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2. ②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가 후불로 1개월(결제 기준) 이하로 지속되는 서비스인 경우 결재일부터 해지일까지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본 항의 규정은 일(1)개월 단위로 매월 결제되는 서비스의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1. 3)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아래 각 호의 경우에는 회원이 선결제한 전액을 환불하고, 후불 회원에게는 이용료를 청구하지 않습니다
  1. ① 서비스 장애 또는 회사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② 회원이 구매한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③ 제공되는 서비스가 표시∙광고 등과 상이하거나 현저한 차이가 있는 경우
  4. ④ 제공되는 서비스의 결함으로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이 현저히 불가능한 경우
  1. 4) 제3항 제2호의 사유 또는 서비스의 중단 등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요금을 환불하는 경우 회사는 남은 유료서비스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2. 5) 회원은 이용요금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는 그 사유 발생을 안 날로부터 1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월 이내에 제기하여야 합니다.
  3. 6)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대하여 일체의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4. 7) 전액 환불의 경우 회원이 해당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이용한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이것이 불가능 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5. 8) 환불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환불의 경우에는 회사가 각각 부담합니다.

제24조 (계약해지)

  1.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언제든지 회원정보관리에서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의 ID를 삭제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이 제13조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일방적으로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로 인하여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도 물을 수 있습니다.
  3. 3)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회원의 서비스 해지신청 및 회사의 승낙에 의해 성립합니다. 회사가 승낙한 시점에 해지의 효과는 발생하며 선불 회원에게 환불할 금액이 있는 경우 환불도 이루어지게 됩니다. 후불 회원에게 청구할 금액이 있는 경우 청구가 이루어지데 됩니다. 환불 및 청구에 대해서는 제16조의 규정을 따릅니다.

제25조 (손해배상)

  1. 1)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하여 고객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2)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관련 법률을 위반하거나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제3자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 청구 또는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고객은 회사에 발생하는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6조 (면책사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정부의 정책변경, 정부의 지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고객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4) 회사는 고객이 사이트에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5) 고객의 영업에 대한 손실 및 수익은 전적으로 고객의 책임하에 이루어지며,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에 장애,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도 회사는 고객에게 기대되는 수익 등 특별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고 통상적으로 인정되는 손해만을 배상합니다. 또 회사는 고객의 특별한 손해에 대하여 예견하였거나 예견할 수 있었던 경우에도 이러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재판권 및 준거법)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객과 회사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 상의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9월 일부터 적용됩니다.

시행일자 : 2017년 9월 일